스케치·제도&설계
박현주
헤어 전공만 10년을 해온 28살 헤어디자이너 입니다.
1.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를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어렸을 때부터 디자인분야에 관심이 많아 계속해서 꿈을 키워왔습니다. 몇 살 때까지 이 기술을 마스터해야지, 몇 살 때는 이 기술을 가져야지 이런 꿈을 가지고 뷰티 디자인을 전공하여 헤어 디자이너로 취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첫 번째 꿈을 이루고 늦었지만 두 번째 꿈을 이루기 위해 인테리어 분야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분야에 지식이 없던 저는 네O버에 검색을 하게 되었고 검색을 하면서 더욱더 배워보고 싶다는 확신이 들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수강전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
이미 사회생활도 하고 사회 경험도 해보니 더 고민이 많았습니다. 어린 나이에 시작하는 게 아니므로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고 배우기엔 너무 늦은 나이지 않을까? 과연 잘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매우 컸습니다. 하지만 다른 걸 배우고 고민할 시간에 하루빨리 시작해 한 가지 분야에 집중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3. 담당선생님이나 강사님에게 고마웠던점이 있으신가요?
제가 인테리어 공부에 대해 네이버에 이것저것 검색하는 과정에서 지식인을 많이 보았는데 ‘송근영 선생님’의 답변에서 많은 유용한 정보와 신뢰 되는 말씀을 보고 다른 학원은 찾아보지도 않고 학원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글 속에서의 꼼꼼하신 점이 실제로도 느껴졌습니다. 관리하고 계시는 많은 학생 분이 있으심에도 학생 한 분 한 분 눈을 맞추어 말씀하시고 그 학생의 컨디션에 맞게 신경을 정말 많이 쓰시더라고요. 일과 학원 공부를 병행하는 저로서 개인 사유로 빠지고 놓쳤던 과정들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빠트리지 않게 도와주셨고, 제 공부이지만 저보다 더 꼼꼼히 신경을 써주셨어요. 그런 점에서 많은 신뢰와 감동을 받았습니다.
4. 앞으로의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먼저 남은 과정을 잘 마치고 자격증 취득도 할 예정입니다. 과정 수료 후에는 취업해서 회사 생활을 하고 회사 생활과 병행하면서 저 스스로 스펙업과 발전을 위해 대학원 과정으로 인테리어 전공 공부를 더 해 볼 생각입니다.
5. 예비수강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저처럼 비전공이고 늦게 시작하시는 분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시고 또 모르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지 않도록 각 과목에 계신 강사님분들이 정말 꼼꼼하게 강의해주세요~ 전문지식이 없다고 혹은 저처럼 공부에 흥미가 없던 사람도 재미를 붙여 배울 수 있으니 배움에 겁먹지 마시고 도전하셨으면 해요.!